여행

산티아고 순례길에 대하여 알아보자

지완소 2019. 12. 2. 13:25

안녕하세요

 

오늘은 산티아고 순례길에 대하여 알아본 내용에 대하여 같이 알아볼까요?

 

순례길의 시작은 아주 다양하고 유럽에서는 집 문밖을 나가면 순례길의 시작이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유럽의 길이 어디서 출발하여도 한 곳으로 모일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 가운데 두가지 길이 특히 유명하기도 하고 많은 사람들이 매년 성지순례처럼 찾아와 순행하는 길로는 프랑스에서 출발하는 루트와

포르투갈에서 출발하는 두 가지 루트가 있습니다.

 

이 루트들은 다양하고 많은 순례자들 덕에 상대적으로 안전한 치안과 숙박시설, 식당과 부가적인 시설들이 준비되어 있어 처음 시작하는 순례길에 시작하면 좋은 코스 일 것 같아요.

 

특히나 한국인들의 많은 사랑으로 더욱더 높은 관심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프랑스 루트는 내륙으로 걷는 반면 포르투갈에서 시작하는 길은 해안선을 따라 길이 이어지기 때문에 바다를 벗삼아 시원한 경치를 즐기며 내면을 바라보는 좋은 시간이 될 수 있겠지요?

 

다음으로 미리 알아두면 좋은 비용!

금전적인 부분이 계획 단계에서 빠질 수 없는 부분이겠지요.

 

보통은 1km에 1유로라고 생각하고 계산하면 좋다고들 하는데 순수 걷는 비용으로 프랑스 루트는 800km, 즉 서울에서 부산을 왕복하는 정도의 거리니 대략 800유로라고 산정하고 식대와 숙박비까지 생각하면 1000유로라고 생각하시면 대략의 경비가 나오고 저는 현지에선 돌발 상황이나 즉흥적으로 경험해 보고 싶은 일들이 펼쳐지기 때문에 경비를 보수적으로 계산하여 예비 비용으로 10% 추가하면 1100유로,

한화로는 1유로당 1430원 계산으로 143만원 정도 하네요. 개인당 150~170 정도 평균 비용이라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비행기 비용 또한 60~80정도 하니 총 250 정도면 한 달 정도 유럽에서 살기가 꼭 먼 이야기 만은 아닐 것 같아요.

 

자 이제 본격적인 순례길에 앞서 순례자의 여권인 크레덴샬을 만들어야겠죠?

 

시간적 여유가 있거나 현지에서 직접 만들기 원하시는 분들은 순례자의 길 시작 지점에서 만들 수 도 있지만

도착해서 바로 시작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한국에서도 만들어 갈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입금하게 되면 택배로 받을 수 있답니다. 

http://caminocorea.org/

 

대한민국 산티아고 순례자 협회

산띠아고, 카미노, 까미노, 산티아고 협회, 카미노 데 산티아고, 성지 순례, 카미노, 까미노, 산티아고 협회, 카미노 데 산티아고

caminocorea.org

순례자들을 위해 자원봉사로 운영되고 있는 순례자 협회는 우리의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더없이 중요한 존재입니다. ㅎㅎ

 

여기서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정보를 입력하고 3유로, 한화로 3500원 정도를 입금하면 편하게 집에서 받아 볼 수 있어서 한번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이렇게 순례자의 길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티아고 순례길은 누가, 왜 갈까?  (0) 2019.12.08
깨달음의 장 다녀온 20대 후기  (0) 2019.12.03